오는 9월 14일 북미 전역에서 개봉하는 SF 판타지 '디워'(감독 심형제, 제작 영구아트)의 미국 배급사인 프리스타일의 대표 및 마케팅 책임자들이 영화 흥행에 대한 낙관적인 견해를 밝혔다.
16일 오전 10시(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옥스퍼드 플레이스 호텔에서 '디워'의 미국 배급사인 프리스타일의 수잔 잭슨, 마크 보드 공동대표와 데이비드 디너스틴 마케팅 총괄 담당, 데니스 오코너 마케팅 담당자, 데이비드 스턴 예고편 제작자가 국내 취재진과 만났다.
영화 '일루셔니스트' 등을 배급한 바 있는 프리스타일의 대표와 마케팅 실무자가 참석한 이번 기자회견에서 마크 보드 대표는 "영화의 개봉을 결정한 것은 5개월 전이다"며 "시사 반응이 가히 폭발적이라 흥행 전망이 밝다"고 말했다.
한국영화 최초로 미국에서 와이드 릴리즈되는 '디워'는 9월 14일 개봉 예정으로 약 60개 도시에서 최소 1천500개 스크린에서 선보인다.
수잔 잭슨 공동 대표는 "'디워'는 단순한 액션 영화가 아닌 가슴으로 남는 작품이다"며 "처음부터 주인공들이 어떻게 될 것인가 하는 호기심을 끝까지 놓을 수 없는 작품이다"고 애정을 밝혔다.
"처음 '디워'를 봤을 때는 그 특수효과가 놀라웠다. 기대 이상이었다. 특히 한국 전설에 기반을 둔 독창적인 소재에 끌렸다."
배급 관계자들은 '디워'가 SF 장르로 많은 액션을 포함하고 있다는 점과 PG13등급(보호자 동반 13세 이상 관람가)의 유리한 등급을 받았다는 점, 동시기 개봉 경쟁작이 없다는 점 등을 들었다.
이 밖에도 프리스타일 관계자들은 영화의 스토리가 한국의 전설을 소재로 한다는 점과 액션이 많고 뛰어난 퀄리티의 컴퓨터 그래픽이 사용된 작품이라는 점 등이 '디워'의 흥행을 예상케하는 요소라고 밝혔다.
'디워'는 약 60개 도시에서 일제히 와이드 릴리즈할 것이며 로스앤젤레스에서만 약 50개 스크린에서 상영할 예정이라고 구체적으로 밝혔다. 열흘 뒤부터 온라인과 TV를 통한 대규모 광고와 마케팅을 펼칠 '디워'가 미국에서 한국영화 첫 대형 흥행 신호탄을 쏘아올릴지 결과가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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